개막 강연_데니스 릿키 소개 영상

2013서울청소년창의서밋_개막강연_데니스 릿키 소개영상 from hajacenter on Vimeo.

 

 

데니스 릿키 Dennis Littky (미국)

미국의 도시형 공립대안학교 중 가장 성공적인 사례로 꼽히는 메트스쿨의 공동 설립자.

심리학, 교육학 박사, 40여년의 교육경력((Met School)의 교육혁신가이자 행정가입니다.

메트스쿨의 경험을 빅픽처 컴퍼니를 통해 체계화하고

교장 교육 및 인증 과정을 만들어서 ‘작은 학교’를 빠르게 확산시켰습니다.

최근에는 메트스쿨의 대학 버전인 컬리지 언바운드 (College Unbound)의 설립자 겸 디렉터로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강연 소개_ 당신의 지역사회를 배움의 장으로 Use Your City Your Campus

배움은 언제 가능할까요? ‘한 번에 한 아이 씩’ 바라보는 메트스쿨의 설립자 데니스 릿키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학생들 각자의 흥미에 맞을 때, 알맞은 조언자가 있을 때, 스스로 참여의식을 느끼는 의미 있는 일을 할 때, 진정한 배움이 일어난다는 것입니다. 그러하기에 그는 ‘실제 일을 통한 학습’을 중시합니다. 자신의 지역에서 일과 사람을 만나는 인턴쉽을 교육과정으로 적극적으로 끌어들인 메트스쿨과 빅픽처 컴퍼니의 경험을 들어봅니다. 교육의 진정한 목적은 ‘삶과 일을 진정으로 즐기기 위하여’ 라고 말하는 그의 이야기는 26일 토요일 5시 오픈토크에서 더 자세히 들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